검정고시 출신 26살. 대학교 졸업장도 없다. 자퇴를 3번이나 했다. 경력이라곤 음식점 알바와 통역 일밖에 없다. 그런데 면접에서 질문 하나 받지 않고 스푼 라디오 경력직 마케터로 입사했다. 그것도 준비 한 달 만이다. 한국에서 취업을 준비해본 사람이라면 보통 쌓는 ‘스펙’ 하나 없이 경력직 입사에 성공한 비결은 무엇일까. 스푼 라디오 브랜딩 전략팀 최빛나(29)씨를 만나봤다.
Video
Today Pick!
수능 2달 앞두고 가출했던 ‘5등급’ 고3, 지금은…
'온라인 강의 평균 완강률 20% 이상. 인기 강의 TOP10 완강률은 30% 육박…' 온라인 교육 서비스 플랫폼 '베어유'의 성적이다. 국내 온라인 교육 평균 완강률이 4%인 것을 보면 주목할 만한 성과다.
CCBB Contents
오돌오돌 떨던 그들에게 롱패딩이…누군가 했더니
'세차장, 행사 도우미, 주차 요원…' 추운 겨울에 야외에서 일해야 해 매년 '겨울철 극한 아르바이트'로 뽑히는 일자리가 있다. 이중 주차요원은 영하의 날씨에도 코트만 입고 일해야 한다. 백화점 복장 규정이기 때문이다.
고유정도, 이춘재도 ‘국내 1호’ 그녀 앞에선 ‘술술’
인천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과 이진숙(49) 경위는 국내 1호 여성 프로파일러다. 경찰청이 프로파일러를 처음 특채한 2005년부터 일을 시작했다. 당시 35살, 두 아이의 엄마였다. 그렇게 시작한 일이 벌써 15년째다. 그간 만난 강력범만 300여명에 달한다.
요즘 박스오피스 순위 보고 제 두 눈을 의심했어요
요즘 박스오피스 흥행 순위를 보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것 같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을 보면 ‘화양연화’가 5위, ‘늑대와 춤을’이 7위에 올라있다. 작년 12월24일 개봉한 화양연화는 올해 누적 흥행순위 2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액체로 된 금” 지구 반대편서 대박 터진 한국산 음료
호주 전역에 980개가 넘는 매장이 있는 대형 슈퍼체인 ‘Woolworths(울워스).’ 지난해부터 이곳에 한국산 배즙이 등장했다. 뚜껑이 달린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이 배즙의 가격은 4호주달러(약 3300원)다. 수입품이기 때문에 배즙치고는 비싸지만, 달콤한 맛과 깔끔한 패키지로 호주인들을 사로잡았다.